전시개요


TV CHOSUN, NEWSIS, ART CHOSUN 미디어 3사가 공동 주최하고 아이프앤코, ART CHOSUN SPACE가 기획한 국내 최초 미디어 선정 전시형 아트 페스타 ‘Art Pick(아트픽) 30’은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미술가 30인을 미디어의 시선과 관점으로 Pick한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미디어 3사(TV CHOSUN, NEWSIS, ART CHOSUN)를 통해 기사(글), 전시 등으로 소개된 바 있는 작가 30인의 예술 세계를 작품과 전시로써 소개하는 작가 중심의 전시형 아트페스타를 표방한다.


’Art Pick(아트픽) 30’은 미디어에 뿌리를 둔 미디어 3사가 검증하고 엄선한 작가들이라는 점에서 한국 동시대 미술의 오늘과 미래를 보다 다층적이고 심도 있게 조망할 수 있는 기회다. 국내 아트시장은 코로나 팬더믹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미술품 거래 총액 사상 첫1조원 시장을 만들며 시장의 규모는 물론 세계 3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 서울’입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Art Pick(아트픽) 30’은 이러한 국내 미술계 시장 상황 속에서 미디어만의 언어와 시각을 통해 한국 미술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기존 아트페어, 아트쇼와는 차별화된 작가에 초첨을 맞춘 글로벌 아트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K-ART의 확장을 모색하고자 한다. ‘Art Pick(아트픽) 30’은 단순히 작가의 예술품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작품이 품고 있는 작가의 예술관과 그에 내재된 작업 세계를 미디어라는 특성을 십분 활용해 대중과 교류하고, 이를 통해 한국 미술의 새로운 도약에 기여할 것이다.


문의

오시는 길